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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8월 14일 목요일

신작 온라인게임 늦깎이 여름 시장 공략 ‘눈길’

여름 방학 시즌이 종반으로 치닫는 가운데 뒤늦게 여름 시장을 공략하고 나선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주부터 신작 온라인게임들의 출시가 잇달아 이뤄진다. 12일 NHN엔터테인먼트의 신작 PC온라인 MMORPG ‘데빌리언’의 공개 서비스가 시작되며 13일에는 중소개발사 소프트빅뱅의 팀 전략 대전게임 ‘코어마스터즈’가 프리오픈 형태의 최종 테스트를 진행한다.

또 14일에는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대대적인 콘텐츠 리뉴얼을 거친 게임 ‘거울전쟁-절망의유산’을 선보이고 같은 날 신생 게임업체 다인게임즈가 PC온라인 MMORPG '트라이워온라인‘의 오픈베타 테스트가 시작된다.



↑늦깍이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선 게임들이 눈길을 끈다. 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데빌리언, 코어마스터즈, 절망의유산, 트라이워온라인.



이들 게임이 눈길을 끄는 것은 여름 시즌의 초입이 아닌 종반에 서비스된다는 점이다. 여름 방학 시즌을 불과 보름여 남겨둔 ‘늦깎이 여름 공략’인 셈이다.

이들 게임이 여름 시즌 종반에 출시되는 것은 개별적인 요인 외에도 월드컵 이슈 피하기가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6월 중반부터 개막한 월드컵은 7월 중순까지 이슈였다. 한국 대표팀의 조기탈락으로 관심이 줄어들기도 했지만 조별리그부터 스페인이 탈락하는 등 이변이 펼쳐지면서 이슈 몰이에 성공했다.

특히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결승전의 경우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의 발표에 따르면 한국 시각으로 새벽 4시에 펼쳐졌음에도 방송 3사 시청률합이 14.7%에 달하는 등 관심을 끌었다. 동시간대 시청점유율 합은 67.5%로 조사된바 있다.

실제 금주 게임 오픈을 준비 중인 한 업체 담당자는 “출시일을 좀 더 앞 당기고 싶었지만 최소한 월드컵 이슈는 피하자는 내부 의견이 있었다”며 “이에 전반적으로 일정이 조정되면서 출시가 좀 더 늦춰지게 됐다”고 설명했다.

여기에 여름 시장의 중요성이 떨어지고 있다는 지적도 나온다. 최근 업계에서는 신작 론칭에 있어 겨울 시즌을 보다 중요시 하고 있다는 의견이다.

댓글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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