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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 9월 2일 화요일

국산 온라인게임, 인도 뱅갈로서 '게임 한류' 알렸다

 국산 온라인 게임이 해외서 게임 한류를 알리며 위상을 떨쳤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국산 온라인게임의 해외진출 확산을 위해 신흥시장의 현지 게이머들에게 국산 온라인게임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GSP(Game Global Service Platform) 글로벌캠프’를 인도 뱅갈로에서 8월 29일부터 2일간 성황리에 개최했다.

‘GSP 글로벌캠프’는 GSP 게임포털 사이트 게임앤게임(www.gamengame.com)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국산 온라인게임의 해외 신흥시장 유저 확보와 현지 홍보를 위한 프로모션 행사이다.

2013년 인도네시아, 베트남, 브라질에 개최됐으며, 2014년에는 이번 인도에서의 행사에 이어 인도네시아(9월), 콜롬비아(10월)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50여대의 PC를 보유한 뱅갈로 현지의 LXG PC방에서 개최됐으며, 10대 초반에서 20대 중반에 이르는 약 400여명의 학생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현지 참가자들은 <디바인소울>, <MOA>, <네이비필드2> 등의 게임을 체험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도 연출했으며, 각종 이벤트에 참여하며 한국의 온라인게임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2일차에 진행된 게임대회 결선에는 밤 8시까지 참가자와 관람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했다.

조현훈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국산 온라인게임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신흥시장 개척이 절실한데, 상대적으로 포화된 북미, 중국 등의 시장보다 게임 블루오션인 인도시장에서 국내 게임의 진출이 활발해 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인도 PC방을 통한 소규모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인도는 아직까지 온라인게임이 활성화되지 않아 현지 PC방 위주로 도타2(DOTA2), 리그오브레전드(League of Legend) 등 일부 외산게임만이 서비스가 되고 있지만, 12억의 넘는 인구와 최근 인터넷 보급의 확대를 감안했을 때 잠재성이 매우 큰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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